교회학교 뉴스
유아마을, ‘친구들아 함께 예배드리자’ 캠페인 펼쳐
  • 교회학교 새싹교구 유아마을이 18일 주일 2·3부 예배 후 유동인구가 많은 베다니광장에서 영유아 자녀들을 교회학교로 보내달라는 ‘친구들아 함께 예배드리자’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섬김·찬양반 어린이들은 찬양과 율동을 선보이며 성도들에게 영유아 자녀들을 교회학교로 보내달라고 외쳤다. 유아마을은 36개월~5세 연령대 유아들로 구성된 곳으로 자녀들이 부모와 떨어져 예배드리기 시작하는 첫 부서이다. 유아마을은 앞으로 분기마다 교회학교 홍보 캠페인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2022.09.23 / 금지환 기자

    제48회 중등교구 하계파워캠프 개최
  • “올 여름방학 성령으로 승리했어요”
    교회학교 제48회 중등교구 하계파워캠프가 12~14일 바울성전을 비롯한 교회학교 각 부속성전에서 열렸다. ‘성령으로 V’(엡 5:18)를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 코로나19의 재확산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모든 프로그램을 방역지침에 맞춰 구성하여 진행됐다. 중등교구는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표인봉 목사의 비전여행,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작곡한 이민섭 목사의 예배회복 등 신앙성숙을 위한 다체로운 강의와 에코백 만들기, 빨래 건조대에 양말 던지기, 잡지 책 인물 찾기 등 신나고 재밌는 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방학을 맞은 학생들은 오랜만에 열린 대면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그동안 학업과 코로나로 쌓인 스트레스를 풀며 세상에서 성령으로 승리하는 학생들이 될 것을 다짐했다. 학생들의 영혼에 성령의 단비를 내려준 성령대망회는 교회학교장 마웅갑 목사가 인도했다. 마웅갑 목사는 ‘나는 달려가네’(엡 6:10~20)라는 제목으로 설교하며 성령 안에서 기도에 힘쓰는 학생들이 될 것을 당부했다. 마웅갑 목사는 “우리는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공중 권세를 잡은 악한 마귀를 대적해 영적으로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야한다”며 “우리에게 두려움을 심는 사단 마귀의 유혹을 성령의 검으로 물리치고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기대하며 세상에 선한 영향력 드러내는 학생들이 되자”고 말했다. 길마을 염예은 학생은 “이번 캠프는 그동안 사모했던 방언을 받게 된 삶에서 가장 뜻깊은 순간이었다”며 “앞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는 주님의 자녀 된 삶을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2022.08.18 / 금지환 기자

    교회학교 고등교구 하계파워캠프 성료
  • 사흘간 하나님 찬양하는 성령 축제 열려 2022 고등교구 하계파워캠프가 5~7일 바울성전을 비롯한 교회 부속성전에서 개최됐다. ‘술 취하지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엡 5:18)는 주제 말씀을 근거로 열린 이번 캠프는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하계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은 사흘간 열린 성령 축제에서 하나님을 마음껏 찬양하며 그동안 코로나와 학업으로 지쳤던 스트레스와 근심 걱정을 모두 털어냈다. 양진오 장로(고등교구 담당)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캠프에서는 체험활동을 비롯해 찬양 및 간증 콘서트, 성령대망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교회 곳곳에 설치 된 코스를 돌며 미션을 수행하는 ‘해피투게더’ 프로그램과 CCM 찬양팀 달빛마을의 워십 콘서트, 강내우 지휘자의 파워 메시지를 들으며 하나님의 위로를 받았다. 특별히 이날 강내우 지휘자는 성악가들로 구성된 선교회 버금미션콰이어를 게스트로 초청해 학생들에게 은혜로운 찬양을 선사했다. 하계 캠프의 하이라이트인 성령대망회는 교회학교장 마웅갑 목사가 인도했다. 마웅갑 목사는 5~6일 양일간 ‘주님의 목소리가 보여’(엡 5:15~21)라는 제목으로 설교하며 하나님의 세밀한 음성에 반응하는 학생들이 될 것을 당부했다. 마웅갑 목사는 “하나님은 우리가 듣는 설교, 말씀, 찬양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신다”며 “어떠한 근심 걱정이 다가와도 우리를 존귀하게 여기시는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할 때 믿음의 선진들처럼 크게 쓰임 받게 될 줄 믿는다”고 말했다. 캠프에 참석한 고등교구 소금마을 김유진 학생은 “고등학생이 돼서 처음 참여하는 캠프이자 학생시절 마지막 캠프라고 생각하니 더 간절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 주님만 믿고 나아가는 작은 예수의 삶을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2022.08.12 / 금지환 기자

    성령으로 승리한 순복음 특공대 출동!
  • 유년교구 “우리는 위기에 처한 영혼을 구하는 성령 구조대” 7월 29일 늦은 오후 유년교구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바울성전에 모여 PBS 개회예배를 드렸다. 교육위원장 이완구 장로의 개회선언에 이어 교회학교장 마웅갑 목사는 ‘성령 구조대’(벧후 1:1~4, 고전12:12~13)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했다. 마웅갑 목사는 “우리는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을 말씀으로 구원에 이르도록 인도하는 말씀구조대원”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말씀의 진리를 깨닫고 아직 믿지 않는 가족과 이웃, 친구들에게 복음을 전하자”고 당부했다. 이튿날인 30일 오전, 학생들은 각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린 후 정오 무렵 교회에 모여 ‘더 홀리 스피릿 순복음 구조대 발대식’을 갖고 구조 활동에 나섰다. 학생들은 전염병이 지나간 후 성령의 불빛이 사라져 어두워진 순복음 마을을 구하기 위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학생들은 ‘도전! 말씀 암송 대작전’ ‘바이러스를 잡아라!’등 총 10개의 미션을 수행하며 성령 에너지를 획득했다. 구조대원들이 모은 성령 에너지는 성령의 V탑에 차곡차곡 쌓였고 이내 순복음 마을을 성령의 빛으로 환하게 밝혔다. 31일 주일 예배 후에는 달란트 시장이 열렸다. 학생들은 구조대원으로 활동하며 얻은 달란트로 인형, 장난감, 학용품 등 다양한 물품을 구매했다. 새싹교구 “하나님의 전신갑주로 무장한 주님의 군사 될래요” 미취학 아동들로 구성된 새싹교구 PBS는 영아·유아·유치마을로 나뉘어 7월 30~31일 양일간 베다니광장을 비롯한 교회학교 성전에서 진행됐다. 이른 아침 부모님의 손을 꼭 붙잡고 교회에 나온 영·유아 자녀들의 얼굴에는 환한 미소가 가득했다. 0세~36개월 영아들로 구성된 영아마을은 30일 베다니광장에 모여 개회예배를 드렸다. 예배 후에는 우명진 소아과 원장을 강사로 초청해 소아 응급 상황 및 알레르기 반응 대처 방법 등에 대한 학부모 세미나가 있었다. 이어 영아들의 앙증맞은 손으로 석고상을 제작하는 ‘오물조물 기도 손 만들기’와 무더위를 날려버릴 물놀이 ‘천국 워터파크’ 등 프로그램이 있었다. 36개월~5세 어린이들이 모인 유아마을은 30~31일 제1교육관 3층 요셉성전에서 PBS를 개최했다. 어린이들은 마귀와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하나님의 자녀가 될 것을 외치며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착용한 후 뜀틀과 터널 등의 장애물을 통과하고 성령의 검으로 마귀를 물리쳤다. 같은 시간 세계선교센터 1층에서는 유아마을 학부모 세미나가 진행됐다. 같은 연령대의 자녀를 둔 부모들은 고민을 상담하거나 소모임을 통해 육아 정보를 나누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유치마을은 30일~31일 세계선교센터 2층 시온성전과 비전센터 7층, 베다니홀에서 PBS를 실시했다.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하나님의 전신갑주인 구원의 투구, 믿음의 방패, 성령의 검을 만들고 고난과 역경을 통과하여 성령으로 승리하는 프로그램인 ‘성령으로 V 챌린지’에 참여했다. 챌린지를 모두 통과한 어린이에게는 모기퇴치 LED팔찌, 성령으로V 키링 등 부상이 주어졌다. 유치마을 찬양반 권채원 어린이는 “챌린지에서 친구들과 함께 ‘주여’를 외칠 때 담대함이 생겼다”며 “이제 하나님의 전신갑주로 무장한 하나님의 군사가 됐으니 악한 마귀와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 2022.08.04 / 금지환 기자

    교회학교 2022 파워바이블스쿨 성료
  • ‘말씀으로 V(승리)! 기도함으로 V(승리)!’ 올 여름 순복음 어린이들의 마음에 성령의 불을 지핀 ‘2022 교회학교 파워바이블스쿨’(이하 PBS)이 7월 29~31일 바울성전을 비롯한 교회학교 각 부속성전에서 ‘성령으로 V(브이)’를 주제로 성료됐다. 3년 만에 대면행사로 재개된 이번 PBS는 코로나19의 재확산을 예방하고자 교회 내 취식을 제한하고 프로그램 일정을 반나절로 축소해 진행됐지만 이전보다 알차게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영상으로 PBS 개최 축하 메시지를 전한 이영훈 담임목사는 “이번 파워바이블스쿨을 통해 교회학교의 예배가 더욱 뜨거워지고 순복음의 자녀들이 성령 충만 받아 악한 세상 권세와의 싸움에서 승리하게 될 것을 확신한다”며 “이번 여름, 성령 안에서 즐겁게 뛰놀며 서로 연합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기쁨의 시간이 되길 간절히 소망한다”고 학생들을 축복했다. <관련 기사 바로가기>
  • 2022.08.04 / 금지환 기자

    교회학교 하계 축제 2022년 파워바이블&캠프 시작
  • “하나님의 전신갑주 입고 믿음으로 전진 할래요”
    3년 만에 열린 대면 행사 학생들 얼굴에 웃음꽃 활짝 올 여름 학생들의 마음을 성령으로 충만하게 채워줄 교회학교 파워바이블스쿨&캠프(이하 PBS&PBC)가 초등교구 파워바이블캠프를 시작으로 새싹(7/30~31)·유년(7/29~31)·고등(8/5~6)·중등(8/12~13) 순으로 진행되고 있다. ‘성령으로 V’(엡 5:18)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PBS&PBC는 교회학교 모든 학생들이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세상 권세를 잡은 악한 영과 싸워 이기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말씀묵상과 기도생활에 초점에 맞춰 기획됐다. 교회학교는 계속되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기존 영산수련원에서 진행되는 모든 파워바이블캠프(초등·중등·고등교구)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학생들이 교회에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재구성해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3일 바울성전에 모인 초등교구 학생들 얼굴에는 3년 만에 열린 캠프에 대한 기대와 설렘이 가득했다. 초등교구 찬양반 문소은 학생은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참가하다가 이렇게 현장에 나왔는데 설레고 긴장된다. 이렇게라도 교회에 모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바울성전을 비롯한 제2교육관 부속성전과 비전센터 7층에서 열린 초등교구 파워바이블캠프에 참여한 500여 명의 학생들은 성령의 전신갑주를 입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믿음의 자녀가 될 것을 다짐했다. 초등교구 파워바이블캠프는 유승민 장로(초등교구 담당)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됐다. 이어진 개회예배에서 초등교구 강혁 전도사는 ‘네편 내편’(엡 6:11~12) 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하며 “우리는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악한 영과 싸워 이겨야 한다”고 말했다. 예배 후 학생들은 제2교육관과 비전센터로 이동해 교회 곳곳에 흩어진 성령의 전신갑주를 차근차근 모았다. 이날 캠프에는 눈을 가리고 친구의 목소리만 의지해 네임택을 찾는 ‘평안의 복음의 신을 찾아라’, 말씀을 외워 순서를 맞춰 성령의 검을 획득하는 ‘성령의 검-말씀으로 V’, 공중 권세의 유혹과 속삭임의 공격을 방어하는 ‘믿음의 방패 만들기’, 구원의 투구를 쓰고 세상에서의 고난과 역경의 장애물을 통과하는 ‘구원의 투구 - 챌린지 에어바운스’ 등의 챌린지가 있었다. 초등교구 길마을 권회윤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서로 협력하여 전신갑주를 모두 모을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 에어 바운스를 타며 신나게 뛰어 놀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 초등교구 파워바이블 캠프는 2차례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1차 파워바이블캠프에 이어 8월 20일에는 레크리에이션과 성령대망회로 구성된 ‘제2차 초등교구 파워바이블캠프’가 열릴 예정이다. 초등교구는 2차 캠프가 열리기 전까지 한 주간 한 구절의 말씀을 암송하고, 한 개의 챌린지를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은 ‘말씀실천 1·1·1 챌린지’도 시작했다.
  • 2022.07.28 / 금지환 기자

    교회학교, 교사강습회 실시
  • 교회학교 여름축제인 파워바이블스쿨과 파워바이블캠프(이하 PBS&PBC) 교사강습회가 3일 세계선교센터 2층 시온성전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회예배와 주제강연을 인도한 교회학교장 마웅갑 목사는 ‘성령으로 V’(엡 6:18~20)를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마웅갑 목사는 “이번 여름사역의 키워드는 성령 충만”이라며 “다시 새롭게 시작하는 지금, 학생들의 신앙의 열정이 회복되는데 모든 교사들이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부서별로 공과활동 프로그램 소개 시간이 이어졌다. <교회학교 PBC&PBS 일정> Power Bible School (각 교구 성전) 새싹교구(영아, 유아, 유치) 7월 30일(토)~31일(주일) 유년교구 7월 29일(금)~31일(주일) Power Bible Camp (영산수련원) 초등교구 7월 23일(토)~24일(주일) 중등교구 8월 12일(금)~14일(주일) 고등교구 8월 5일(금)~7일(주일)
  • 2022.07.15 / 금지환 기자

    원로장로회·권사회·안수집사회, 교회학교 후원
  • 교회학교의 여름 사역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우리 교회 원로장로회와 권사회, 안수집사회의 관심과 후원이 뜨겁다. 10일 비전센터 4층 교회학교 사무실을 찾은 원로장로회(회장 김공열 원로장로), 권사회(회장 유옥자 권사), 안수집사회(회장 박의수 안수집사)는 교회학교 하계 캠프를 위한 후원금 1100만원(300만원·500만원·300만원)을 마웅갑 목사(교회학교장)와 이완구 장로(교육위원장)에게 전달했다. 이완구 장로는 “교회의 미래인 교회학교 학생들을 위해 후원해주셔서 큰 힘이 된다”며 “학생들이 올 여름 하나님의 큰 은혜를 체험할 수 있는 하계 캠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2022.07.15 / 금지환 기자

  • 순복음가족신문

    PDF

    지면보기

  • 행복으로의 초대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