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답은 이메일(fgnews@naver.com)로만 보내주세요. 보내실 때 성명 주소와 연락처를 꼭 적어주세요. 당첨자를 선정해 ‘은혜로운 주해성경’을 드립니다. 당첨자는 본지 홈페이지(www.fgnews.co.kr)를 통해 주일 오후에 발표됩니다. 우편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가로문제
-
1. 이스라엘이 파종한 때면 미디안과 ○○○과 동방 사람들이 치러 올라와서 토지 소산을 멸하니 이스라엘 민족이 먹을 것이 없어 궁핍하게 되었다(삿 6장)
2. “너희가 바알을 위하여 다투느냐 너희가 바알을 구원하겠느냐 그를 위하여 다투는 자는 아침까지 죽임을 당하리라 바알이 과연 신일진대 그의 제단을 파괴하였은즉 그가 자신을 위해 다툴 것이니라”라고 말한 이(삿 6장)
3. 여 선지자 드보라가 ○○○○의 아들 바락을 불러다 “하나님 야훼께서 야빈의 군대 장관 시스라와 그의 병거들과 그의 무리를 네 손에 넘겨주리라”라고 선포했다(삿 4장)
4. 기드온은 야훼의 사자에 부름에 “나의 집은 ○○○ 중에 극히 약하고 나는 내 아버지 집에서 가장 작은 자니이다”라고 고백했다(삿 6장)
5. 기드온이 야훼의 말씀을 따라 부하 ○○와 함께 적진 진영 근처로 갔다(삿 7장)
- 세로문제
-
6. 미디안으로 부르짖는 이스라엘에게 야훼가 한 선지자를 보내 이르기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야훼이니 너희가 거주하는 ○○○ 사람의 땅의 신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하였으나 너희가 내 목소리를 듣지 아니하였느니라”고 하셨다(삿 6장)
7. 가나안 왕 야빈에게 ○ 병거 구백 대로 이십 년 동안 이스라엘 자손을 위협하고 학대했다(삿 4장)
8. 기드온과 그의 삼백 명이 세 대로 나누어 각 손에 나팔과 항아리에 횃불을 감추고 적 진영 근처로 다가가 “야훼와 기드온의 ○이다”라고 외치자 적들의 군사들이 부르짖고 도망하다 서로를 칼로 치기도 했다(삿 7장)
9. 야훼께서 기드온에게 이르시되 “네 아버지에게 있는 수소 곧 칠 년 된 둘째 수소를 끌어 오고 네 아버지에게 있는 바알의 제단을 헐며 그 곁의 ○○○ 상을 찍고…”(삿 6장)
10. 바락의 노래 일부분이다. ○○에 들어갈 말은? “○○의 아들 삼갈의 날에 또는 야엘의 날에는 대로가 비었고 길의 행인들은 오솔길로 다녔도다”(삿 5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