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순복음광장 > 화제
이영훈 목사, 오랄 로버츠 대학교 명예신학박사(D.D.) 받아

세계 선교의 영적 리더십과 오순절 신학 발전 공로

오랄 로버츠 대학교 2022학년도 졸업예배에 설교자로 참석한 이영훈 목사는 ORU가 수여하는 명예신학박사(D.D.)를 받았다.

ORU 윌리엄 윌슨 총장은 '이영훈 목사의 영적 운동에 대한 헌신적인 설교가 아시아와 전 세계에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면서 '앞으로도 변함없는 지도력과 섬김으로 오순절 운동을 이끌어 달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ORU 이사진은 평생 세계 선교를 위한 영적 리더십과 오순절 신학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이영훈 목사에게 명예신학박사를 수여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전했다.

이영훈 목사는 '조용기 목사님의 멘토였던 오랄 로버츠 목사님이 세운 대학교에서 명예박사학위를 수여 받고 한국인 최초로 졸업식 설교를 하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모든 졸업생과 축하객이 찬양으로 하나 되어 하나님께 영광 돌린 감격이 넘치는 졸업식이었다'고 학위수상과 졸업식 설교 소감을 전했다.

이영훈 목사는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템플대학교 대학원에서 종교철학 석사(M.A.)와 박사(Ph.D.)를 받고 『여의도순복음교회의 신앙과 신학』을 저술해 여의도순복음교회의 신학을 정립했다. 앞으로 ORU에 장학금을 후원해 매년 세계 최고의 오순절 성령연구에 관한 논문에 상을 수여하고 ORU 신학박사과정(Ph. D.) 학생 중에서도 한 명씩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 2022.05.08. am 11:21 (편집)
김용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