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순복음광장 > 교회학교 뉴스
2022년도 교회학교 비전 선포

제60차 정기총회에서 ‘HAHI Ministry’ 발표

교회학교가 2022년을 온라인 사역과 더불어 현장 사역을 강화한 ‘하이 미니스트리’(HAHI Ministry) 사역을 전개한다.

11월 26일 바울성전에서 개최된 제60차 정기총회 비전 선포식에서 소개된 HAHI는 ‘홈 플러스 처치’(Home+Church), ‘올라인’(All-line), ‘힙+바이블’(Hip+Bible), ‘정체성’(Identity)이다.

홈 플러스 처치(함께 하는 교회학교)

교회학교는 가정예배에 대해 어렵게 생각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가정예배 세미나 ‘가정행전 플러스’를 제공했는데 내년부터는 ‘말씀QT 세미나’와 ‘세·안·다 가정 Jump Up 세미나’를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세·안·다(세상 안에서 세상과 다르게)세미나는 3040 학부모 세대를 위한 강의로 자녀의 학업, 진학, 상담, 심리, 문화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올라인(찾아가는 교회학교)

온라인 콘텐츠 사역과 학생들과 직접 대면하는 현장 중심 사역을 접목한 올라인 사역의 핵심은 관계 중심 사역이다. 계획 중인 사역으로는 새싹교구의 ‘새싹버전 감사로 시작하는 365’ 콘텐츠와 유년교구의 말씀 교육 프로그램인 ‘말랑말랑’, 초등교구의 세계 역사와 기독교 역사를 알려주는 ‘성경과 교과서’, 중등교구의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라이브 방송 ‘주님 빛나는 밤에’ 등이다.

힙+바이블(자라가는 교회학교)

교회학교는 학생들이 행복하고, 흥미롭고, 즐겁게 성경을 배울 수 있도록 연령별, 교구별 단계적 신앙 성장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래 세대를 이끌어 갈 자녀들이 어릴 때부터 신앙의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유·초등교구는 말씀 통독과 암송, QT와 더불어 기도 노트와 예배 일기를, 중·고등교구는 기도 훈련과 비전 및 사명 탐색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정체성(보냄 받은 교회학교)

교회학교는 다음 세대가 주님 안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고, 예배자로, 작은 예수로, 그리스도의 대사로서 선한 영향력을 미치며 능력 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국내외 단기 선교와 교회학교 특별 활동도 활발하게 펼칠 예정이다.


 

기사입력 : 2021.12.05. am 10:57 (입력)
금지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