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획ㆍ특집 > 기획특집
굿피플, ‘히어로 레이스’ 참가자 2500명 모집

희귀난치성 질병 환아에게 희망 전하는 기부 마라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위해 비대면 방식 대회 진행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이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이하 히어로 레이스)를 개최한다.

11월 1~15일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이루어진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중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시간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참여할 수 있다.

은총이는 여섯 가지 희귀난치성 질병을 갖고 태어나 생후 6개월 만에 시한부 판정을 받았지만 18세가 된 지금까지 아빠와 함께 철인3종 경기 등 여러 레이스에 참여하며 희망의 증거가 됐다. 은총이 아버지는 은총이가 탄 휠체어를 밀며 달렸고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개막식에서는 첫번째 성화봉송주자로 전 세계인에게 감동을 줬다.

이번 대회 참가비는 전액 희귀난치성 질병 환아를 위한 사업에 기부된다. 참가자들은 은총이와 같이 희귀질환을 가진 환아들을 돕는 영웅(Hero)이 될 수 있다.

히어로 레이스는 5㎞ 10㎞ 15㎞의 세 가지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코스별 다양한 기념품이 전달된다. 또한 참가자가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한 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미션을 진행한 후 본인의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별도의 선물을 제공한다.

대회의 신청접수는 히어로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https://herorace.kr)에서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0월 18일까지 신청하면된다. 코스별 참가비 는 희귀난치질환 환아에게 후원된다. 대회는 2500명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코스에 상관없이 선착순 참가자 2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추가로 증정한다.

굿피플 회장 김천수 장로는 "올해 열리는 히어로 레이스는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은총이를 비롯한 희귀난치성 질병 환아들에게 희망을 선물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굿피플은 복지 사각지대에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희귀 난치성 질병 환아들이 희망을 갖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중이다. 치료비 및 재활비를 지원하고 보행이 불편한 아동에게는 맞춤형 특수신발을 제작해 걸음걸이를 교정하고 스스로 걸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기사입력 : 2020.10.04. am 08:03 (편집)
복순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