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순복음광장 > CAM.청년국 뉴스
청년들 사순절 기간 이웃 위해 중보하며 사랑 실천

사순절은 부활주일 전 주일을 제외한 40일 동안의 기간으로 올해는 2월 26일부터 4월 11일까지다. 청장년국에서는 사순절을 기념하기 위해 청장년국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해 사순절 '40일 프로젝트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성경에서 40이라는 숫자는 하나님과의 동행을 상징하는데 모세가 십계명을 받기 위해 시내산에서 지낸 40일 엘리야의 광야생활 40일 예수님의 사역 전 40일 금식기간이 그러하다. 이러한 의미에서 청년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을 살펴보며 40일 동안 절제와 회개의 시간을 갖고 기쁨의 부활을 맞이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또한 사순절 기간을 신앙을 검토하고 영적 재충전의 시간으로 삼기 위해 좋은 음식을 먹고 화려한 옷을 입고 오락을 즐기기보다 각자의 처소에서 경건 생활을 통해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을 기억하며 말씀과 기도에 집중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가 인류를 위해 받은 고통과 그 희생을 기억하면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고난을 나누고 중보 기도하는 사랑 실천은 성도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이다.

 사순절은 영어로 렌트(Lent)인데 어원을 살펴보면 '봄'이라는 뜻도 가지고 있다. 청년들은 각자의 방법대로 경건한 사순절을 보내며 국가적 재난으로 얼어붙은 사회에 그리스도인의 기도의 씨앗이 심어져 다시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오기를 기대하고 있다.

 

기사입력 : 2020.03.22. am 10:06 (편집)
김주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