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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가라아게


일본식 닭 튀김요리, 맛있는 반찬 영양간식

닭고기는 사시사철 시장이나 마트에 가면 구하기 쉽고 맛도 좋아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른다. 늘 가까이 있어 닭의 좋은 성분을 잘 모르고 섭취하거나 패스트푸드와 튀김 요리로 먹으면서 몸에 안 좋은 음식으로 인식하기도 하는데 사실 닭은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우선 단백질이 풍부하기에 인체를 유지하는 뼈대의 역할, 세포조직의 생성,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닭고기에 들어 있는 콜라겐 성분은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만든다. 불포화지방산 중 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어 암 발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동맥경화 심장병 등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소화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이가 불편한 노인이나 어린이, 회복기 환자들, 임산부에게 좋다.
 닭고기는 소고기나 돼지고기보다 칼로리가 훨씬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다리살은 쫄깃하게 씹히는 맛이 좋으면서도 육단백질의 풍부한 육즙과 적당한 지방이 어우러지는 감칠맛이 난다.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편해 구이 튀김 조림 찜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도 맛을 낼 수 있다. 반찬 간식으로 손색없는 일본식 가라아게는 복잡한 재료나 도구 없이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 닭튀김이다.
 단, 닭고기는 소고기나 돼지고기에 비해 쉽게 상하기 때문에 상온에 오래두지 말고 빠른 시간 내에 조리하도록 한다. 

< 간장맛 가라아게 >
<재료> 뼈를 제거한 닭다리살 300g, 밀가루, 녹말가루, 식용유
밑간 : 다진 마늘 1작은술, 생강즙 1작은술, 요리술 1큰술, 간장 1큰술, 미림 1큰술, 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뼈를 제거한 닭다리살은 지방을 떼어낸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밑간의 재료를 넣어 잘 스며들도록 섞어 10분정도 놔둔다.
2. 밑간을 한 닭다리 살은 수분기를 제거한 후 밀가루를 가볍게 묻혀 가루가 스며들면 다시 녹말가루를 묻혀준다.
3. 160℃의 튀김기름에 튀겨낸 후 한 번 더 180℃에서 튀겨낸다.

< 소금맛 가라아게 >
<재료> 뼈를 제거한 닭다리살 300g, 밀가루, 녹말가루, 식용유
밑간 : 다진 마늘 1작은술, 생강즙 1작은술,  요리술 1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 1작은술,  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뼈를 제거한 닭다리살은 지방을 떼어낸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밑간의 재료를 넣어 간이 잘 스며들도록 섞어 10분정도 놔둔다.
2. 밑간을 한 닭다리 살은 수분기를 제거한 후 밀가루를 가볍게 묻혀 가루가 스며들면 다시 녹말가루를 묻혀준다.
3. 160℃의 튀김기름에 튀겨낸 후 한 번 더 180℃에서 튀겨낸다.

레시피 제공 : 나경선(오이타복음그리스도교회)


 

기사입력 : 2019.06.16. am 11:36 (입력)
복순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