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람들 > 3040
30, 40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장년대교구

예배와 기도, 나눔과 봉사로 또 하나의 신앙교육
믿음의 가정 꿈꾸는 미혼 세대 ‘드림 교구’ 포함

 우리 교회 장년대교구는 30대와 40대의 젊은 부부 가정과 미혼 세대를 위해 2010년 9월에 조직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예배를 드리며 신앙유산을 대물림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게 특징이다. 주일 예배에 각자가 참석한 뒤 오후 1시에 바울성전에서 3040 예배를 또 드리는데, 이때 교회학교 예배를 마친 아이들도 부모와 함께 참석한다.
 장년대교구를 구성하는 성도들은 주로 30∼40대여서 자녀를 낳아 육아에 힘쓰는 이들이 대부분이다. 어린 자녀를 키우다 보면 크고 작은 문제에 매순간 부딪치게 마련이어서 무엇보다 자녀를 위한 어머니의 기도가 중요하다. 그래서 만들어진 것이 화요중보기도회다.  화요중보기도회는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 제2교육관 1층 유아부 예배실에서 열리며 다양한 개인 기도제목은 물론 이웃과 교회, 국가를 위한 중보기도로도 확산된다. 또 지역별로 주중 모임인 구역예배와 지역예배를 개최하기도 한다.

 교구의 구분은 다음과 같다.
 ▶비전1교구=은평, 서대문, 성북, 강북, 일산
 ▶비전2교구=양천, 강서, 인천, 부천
 ▶열방1교구=관악, 동작, 구로, 금천, 광명, 안양
 ▶열방2교구=마포, 용산, 영등포
 ▶드림교구=미혼자들의 모임

 장년대교구는 매년 여름 가족수련회를 교구별로 열어 세상적인 휴가 대신 영성을 튼튼하게 하는 영적 휴가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름에는 국내외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선교활동도 펼친다. 어려서부터 부모와 함께 선교활동 등에 참여함으로써 성장한 뒤에도 굳건한 신앙을 갖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또 2015년 겨울부터 사랑의연탄은행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사랑의 불꽃나누기’도 진행한다. 자녀들과 직접 연탄을 나르며 사랑 실천의 기쁨을 누리는데 이는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신앙경험을 제공한다. (장년대교구 문의 : 02-6181-6207∼12)

 

기사입력 : 2018.07.22. am 10:42 (입력)
복순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