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행복으로의 초대 > ONE WAY
성경 속 ‘노아의 방주’ 안에 직접 들어가 볼까?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의미 깨닫는 시간
홍콩 마완에 위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갖춰

 홍콩에 노아의 방주가 있다. 성경 속 노아의 방주를 복원해 놓은 곳으로, 홍콩 현지인들은 물론 전세계 사람들이 찾아드는 명소이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다’를 모토로 세워진 노아의 방주는 마완공원 해안에 자리하고 있어 램블러 수로와 칭마대교가 내려다보여 장관을 이룬다. 이곳에서는 마완의 독특한 역사와 문화를 접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족, 삶, 지구, 긍정적인 가치관 등을 중심으로 교육과 놀이가 융합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어 가족 여행객과 학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노아의 방주 관리책임자 메튜 파인은 “10년 전에 한국에 갔을 때 성령의 감동을 받아 노아의 방주를 세우기 시작했다. 그 후로 300만명의 사람들이 이 곳을 방문했다”며 “교회는 아니지만 방주 앞 해변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침례를 받았다. 많은 분들이 아름다운 자연을 보고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간다”고 전했다.

 이어 메튜 파인은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셔서 동물을 주시고 우주의 모든 생물들을 주셨다. 학생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교육을 하기 위해 노아의 방주가 세워졌다”며 “하나님께서는 환경까지 사랑하라고 말씀하신다. 그래서 노아의 방주에는 자연환경을 아끼고 사랑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공간이 마련돼 있다”고 말했다.


 노아의 방주에는 실물 크기의 동물 조형물 67쌍을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는 아크 가든, 와이드스크린과 4D 상영관 등 최신 설비를 갖춰 멀티미디어 체험이 가능한 아크 엑스포, 아이들이 게임을 통해 지능계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트레저 하우스, 스릴감을 만끽할 수 있는 노아의 어드벤처랜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 있다. 솔라 타워는 노아의 방주에서 가장 최근에 오픈한 교육 어드벤처 존으로 직경 350㎜의 작은 진공 망원경을 통해 실시간 태양의 표면 활동을 관찰할 수 있다. 그밖에도 수많은 태양 및 천문학 관련 전시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태양계와 우주에 대해 보다 깊이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노아의 방주에는 노아의 리조트, 솔라타워 캠프가 있어 교회나 학교, 기업의 수련회나 세미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많은 학생들과 사업가들이 이곳에서 세미나를 갖고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은 자연과 노아의 방주를 통해 창조주인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의미를 깨닫게 된다.  

 특히 노아의 방주 바로 옆에 있는 네이처 가든은 수천 그루에 달하는 토종 식수가 보존되어 있고 자연 풍광을 살린 산책로도 잘 조성돼 있어 마완공원의 주요 명소다. 가든 내 ‘헤리티지 센터’에는 마완에서 발굴된 유물이 전시돼 있고,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 풍차를 통해 환경보호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기사입력 : 2018.03.25. am 11:08 (편집)
이미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