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순복음광장 > 교회학교 뉴스
아동교육전문가 김성현 교사 특별강의


김성현 교사(한신초등학교)

“25일 아동1부 초등학교 입학설명회 오세요”
초등학교 입학 앞둔 부모에게 노하우 전수

 한신초등학교 교사이자 아동 교육 전문가 김성현 교사가 교회학교가 마련한 특별 강의 강사로 나선다. 교회학교는 25일 오전 9시와 11시에 CCMM빌딩 영산아트홀에서 아동1부 초등학교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김성현 교사는 강의를 통해 자녀를 초등학교에 보내는 부모들의 공통된 고민에 대해 교사로서 현장에서 경험한 수많은 사례를 바탕으로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성현 교사는 아이들을 어떻게 키워야 하는가에 대한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초등학교 이 정도는 알고 보내자’ ‘독서토론논술수업’ 등 10권의 책을 펴내기도 했다.  
 “저도 유치원, 초등 2학년에 다니는 자녀가 있어요. 12년째 초등학교 교사로 아이들을 가르치며 아이들의 가정생활, 학교생활을 잘 알고 있지요. 아이를 키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행복한 아이로 자라도록 사랑을 듬뿍 주는 것, 그리고 책을 읽는 습관을 길러주는 거예요”

 그는 아이들에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인성교육은 부모의 사랑받고 있다는 것, 주님의 품안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그리고 부모와 함께 책을 읽는 시간을 가져 아이들이 꾸준한 독서를 통해 지혜와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한다.
 “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면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전문가들의 양육 도서나 강의를 듣고 자신의 명확한 교육관을 정립해나가는 거예요. 부모가 책을 읽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도 책 읽는 습관을 기르게 되지요.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부모는 끊임없이 노력해야 해요”

 

기사입력 : 2018.02.18. am 10:18 (입력)
이미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