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순복음광장 > 교회학교 뉴스
내 아이 위한 여름방학 특선 ‘파워바이블스쿨·파워캠프’

‘하나님의 부흥을 경험하라’ 주제로 다양한 시간 마련 
‘꿈’ 향해 나아가는 청소년 고민타파, 비전 제시   
예산·고창·해남서 RK 진행…이웃 사랑 실천

 

 전국 초중고 여름방학이 시작됐다. 무더운 여름 지친 피로를 풀기 위해 아이들은 30일간의 시간을 알차게 계획하고 있다. 우리 교회 교회학교는 아이들의 영적 및 신체적 성장을 위해 연령별로 다양한 여름 행사를 준비했다. 미취학 아동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보아요’ 주제로 파워 바이블 스쿨을, 취학 아동과 중·고등부는 ‘하나님의 부흥을 경험하라’는 주제로 교회와 영산수련원 등에서 각각 진행한다. 이를 위해 교회학교는 8일 청소년철야 틴스파워 예배를 학부모초청예배로 드리고 여름행사를 위한 중보의 시간을 가졌다.




영·유아, 유치부 주제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보아요’


 영·유아, 유치부는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보아요’를 주제로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우리 교회에서 파워 바이블 스쿨을 진행한다. 교회학교에서 가장 어린 부서인 영아부는 오전 9시 30분부터 제2교육관 1층 사랑성전에서 행사가 열린다. 영아 발달에 맞는 예배와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알아보고 공과, 요리활동, 체육활동, 교사 성극이 펼쳐진다.
 유아부는 예배와 함께 성극, 성령목걸이 만들기, 말씀TV 만들기 및 말씀 암송대회, 컵케이크 만들기, 물놀이 등이 조별로 로테이션된다. 주일인 24일에는 시간대별 예배와 신체활동이 진행된다. 세계선교센터 1층 유치부예배실에서 실시되는 유치부 행사는 오전 9시 찬양을 시작으로 예배, 골든벨, 뽀뽀게임, 물총 & 물풍선 게임, 달란트 시장, 성극이 준비돼 있다.

 
아동1∼3부 ‘하나님의 부흥을 경험하라’ 주제로 진행


 아동1·2·3부는 22,23일 오전 9시 30분 우리 교회 대성전에서 연합예배(단, 24일은 각 부서 예배)가 드려진다. 예배 후 아동1부는 십자가탑 앞에서 물놀이, 베다니홀에서 천로역정 및 먹거리, 놀거리가 어우러진 달란트 시장, 아동1부 성전에서는 만들기 공과가 진행된다.
 아동2부는 연합예배와 점심 식사 후 셔틀버스를 이용해 한강 수영장으로 이동한다. 한 낮의 무더위를 식히고 친구와 즐겁게 놀 수 있는 수영 놀이가 친구들을 기다린다. 23일에는 ‘말씀을 찾아라!’는 주제로 단어로 된 말씀 찾아 맞추기, 완성된 말씀 외우기, 곳곳에 숨겨진 단어 말씀을 찾아 팀끼리 맞추기 등 미션 수행에 나선다. 제2교육관 6층에서는 ‘성령의 징검다리’ 게임도 펼쳐진다. 2개조로 나눠 징검다리마다 적혀있는 미션을 수행하는 공동체 게임을 통해 아이들에게 성령과 동행하는 삶이 무엇인지 일깨워줄 계획이다. 기도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는 순서도 있다.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주기도문’을 비롯해 성경 속 인물이 드렸던 기도를 알아보고 자신만의 기도를 작성해보는 시간이 준비돼 있다. 상반기 동안 열심히 모은 달란트를 맘껏 사용할 수 있는 달란트 시장은 제2교육관 5층에서 진행된다.
 아동3부는 파워 바이블 스쿨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이 쉽고 재미있다는 것을 알려줄 생각이다. 이를 토대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세상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그리스도의 자녀로 변화시키겠다는 목적이다. 프로그램으로는 미션 게임, 물놀이, 달란트 시장 등이 준비 돼 있다.



아동4∼6부, 중·고등부 영산수련원 등에서 바이블 캠프 실시


 아동4부는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오산리 영산수련원에서 파워 캠프를 진행한다. 23일 여의도에서 오전 9시 영산수련원으로 출발하면 오전 11시 황윤성 목사의 인도로 개회예배가 시작된다. 캠프에서는 성령대망회를 비롯해 CCM 콘서트, 미션 게임, 성경암송·찬양·율동 경연, 성극 공연, 탈북 선교사 강의 등이 준비 돼 있다. 아동5부는 29일부터 31일까지 인천광역시 강화 서해유스호스텔에서 파워 캠프를 실시한다. ‘하나님의 부흥을 경험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캠프에서는 성령대망회와 성막강의, 성막 종이 접기는 물론 체력 단련을 위한 ‘도전 챌린지’, 바비큐·떡볶이 파티 등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8월 6일부터 8일까지 영산수련원에서 열리는 아동6부 파워 캠프는 ‘큐티 캠프’ 형식으로 진행된다. 4번에 걸친 큐티 강의와 워크숍을 통해 아이들이 큐티의 방법을 알고 매일 큐티로 하나님과 교제를 나눌 수 있도록 훈련할 예정이다. 저녁 시간에는 김도훈 목사 송지은 전도사를 강사로 성령대망회를 열고 아이들이 성령님과 인격적으로 만남의 시간을 갖도록 할 생각이다. 찬양과 나눔의 시간을 통해 아이들의 가슴에 ‘하나님의 꿈’을 심어줄 예정이다. 교사와 아이들간의 공동체 의식을 일깨우기 위한 프로그램과 물놀이 시간도 있다.
 중등부는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영산수련원에서 파워 캠프를 연다. 중등부는 이번 캠프에서 CCM콘서트, 레크리에이션, 이슬람 관련 특강, 골든벨, 챌린지, 침례 등이 준비 돼 있다. 또 남북분단의 현실을 아이들에게 알리고 평화 통일을 함께 기도하고자 도라산 전망대를 방문한다. 중등부 측은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자녀들이 성령과 말씀으로 무장해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고 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순복음의 자녀들로 거듭나길 기대했다.
 고등부 파워 캠프는 7월 29일부터 31일 영산수련원에서 열린다. 최수일·변성우 목사가 성령대망회 강사로 초청되며 찬양예배, 공동체 게임이 진행된다. 또 자살을 소재로 한 내용이지만 청소년들에게 절대 희망의 메시지를 선사할 뮤지컬 공연 ‘메리 골드’(극단 비유)가 공연된다. 또 청소년들이 관심 갖는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듣는 선택 강의도 마련돼 있다.


강서분교 여름 캠프, 고등부 충남 전북서 RK 진행

 교회학교 강서분교는 7월 30,31일 유초등부 파워 바이블 스쿨을, 7월 29일부터 31일까지는 파워 캠프를 강서분교에서 각각 진행한다. 유초등부는 말씀으로 함께 하는 천로역정, 달란트 시장이 준비돼 있고, 중고등부는 성령대망회, 공동체 훈련, 나를 찾아가는 여행, 나의 진로 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우리 교회 고등부는 8월 10일부터 13일까지 충남 예산 내포순복음교회와 전북 고창순복음교회에서 리바이벌 코리아(RK)를 실시한다. 목적은 고등부 학생들을 말씀과 기도로 훈련하여 그리스도의 제자 삼아 지역 교회를 섬기고 전도, 봉사활동, 사랑 나눔 실천이다. 주된 사역으로는 교회 환경미화(벽화 그리기, 페인트 칠하기), 땅밟기, 중보기도, 예배 사역, 청소년 사역 등이다.
 8월 7일부터 10일까지는 전남 해남 땅끝 아름다운교회에서 성경학교가 진행된다. 신중현 태충신 전도사가 주강사로 나서며 땅끝 아름다운교회 아이들과 하나님의 말씀을 나누고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그리스도의 자녀로의 동반 성장을 꿈꾼다.

 

기사입력 : 2016.07.17. am 11:33 (입력)
오정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