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의 꿈과 희망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누구나 새로운 계획, 새로운 희망을 꿈꿉니다. 그러나 우리 사회에는 미래를 향한 희망찬 꿈을 꾸지 못하고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별히 현..
 
건강과 행복 국가건강검진은 잘 받고 계..
 많은 분들이 건강 검진을 받아보았을 것이다. 외국에 비하면 대한민국은 매우 특수하게 전 국민을 대상으로 비용을 지원하면서 건..
환경과 신앙 진심(眞心)을 찾으러 가자
 지금 우리는 메시지의 홍수 시대에 살고 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수많은 메시지를 주고받고 있다. 과거와는 비교하기 힘들 정..
영적힐링 4차원 영성 - 말 ⑪
습관적인 불평은 불행으로 가는 지름길 불평은 어려운 상황이나 곤란한 사람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갖는 비판적 언어이다. 그것은..
사회와 정치 <데스크칼럼>감사와 유감
 이영훈 목사는 지난 12월31일 주일예배때 전한 메시지에서 ‘감사’의 표현을 반복했다. 성도님들과 성도의 대표인 장로님들이 ..
 
명언  너의 행사를 야훼께 맡..
너의 행사를 야훼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 잠언 16장 3절 -
10어드바이스  올바른 목표를 세우는 ..
1. 목표는 하나만 세워라.2. 급하게 목표를 세우지 말고 충분히 고민하라.3.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라.4. 최종 목..
겨자씨  험담은 세 사람을 죽인..
 임금이 지혜로운 두 신하에게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것을 구해오도록 명령했다. 며칠 후, 두 신하가 잘 포장된 상자..
 
 
 
  저 생명 시냇가에 ⑤(110)
“따라오지 말라니까”“아무래도 제가 곁에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멘사와 뮌조우가 기관차의 운전석에 올라 끼어 앉은 후 제12열차가 네삐더 역을 출발한 것은 13시 05..
저 생명 시냇가에 ④ (109)
저 생명 시냇가에 ③(108)
 
 
감사하는 마음
주 안에서 받은 은혜를 나누세..
 
동행
하나님 바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