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의 계절, 봄입니다
죽은듯한 나뭇가지에 물이 올라 파릇파릇 움이 돋고 봄꽃들이 꽃망울을 터뜨리는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만물이 생명의 기운을 뿜어내며 소생하는 이 계절에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
 
  부활의 계절에 던지는 물음
부활의 계절이면 대학 도서관 구석자리에서 사법고시를 준비하던 Y형이 떠오른다. 나는 예수님을 모르는 형을 예배에 초청했고 그때마다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이 나이에 대학에 들어온 건 사법고시 때문이야. 합격증 받기 ..
 
  살아 있는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여기..
“두 사람이 이르되 어찌하여 살아 있는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 (누가복음 24장 5∼6절)“but the men said to t..
 
건강과 행복 꽃피는 봄 괴로운 알레르..
봄꽃들이 꽃망울을 터트리며 아름다움을 뽐내는 이맘때 해마다 이 시기에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는 알레르기 천식과 ..
환경과 신앙 부활의 주님을 만나자!
성지를 순례하면서 이스라엘의 엠마오 마을에 가 보았다. 그곳에는 꽤 큰 규모의 교회가 세워져 있었다. 2세기에 처음 지어진 그 교회는 ..
신앙 Q&A 교회에서 드려지는 ‘예배..
기독교를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종교’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예배..
힐링음식 치즈 감자전
바삭함과 부드러움 동시에 맛보는 방법사시사철 우리 밥상에 오르는 감자는 다양한 조리법과 다른 식재료들이 어울려 볶음·전&m..
삶으로 성경을 읽다 매튜 보이드(Mat..
우간다 어린이 36명 한 번에 입양한 프로야구 선수미국 메이저리그 프로야구(MLB)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의 좌완투수 매튜 보이드(Matt..
 
  다른그림찾기 정답입니다
 
 
 
  순복음의료센터 보령 장은리에서 펼친 ‘사랑의 ..
 
  <ONE WAY>신약 성서의 무대였던 ‘가이사랴’
이스라엘의 아름다운 해양 도시 가이사랴는 이스라엘의 과거와 현재, 아름다운 풍광이 어우러져 수많은 사람이 찾는 명소다. 2000년 전 헤롯왕은 로마에 잘 보이기 위해 이곳을 로마황제의 이름을 따서 도시의 이름을..
일본 나가사키
홋카이도 대학에서 만난 윌리엄 클라크 박사의 자취
  <그곳에 가면>에버랜드-튤립과 함께 찾아온 100만 송..
가장 먼저 만나는 봄날, 에버랜드 ‘튤립 축제’몬드리안 작품 꽃으로 그려낸 테마정원 인기2019년 봄의 시작을 알리는 꽃 축제가 용인 에버랜드에서 시작된다. 에버랜드는 16일부터 4월 28..
3.1운동 100주년 기념
그곳에 가면-경의선숲길과 104고지 전적비
 
 
겨울꽃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살아가십시..
 
“올 겨울도 김장 걱정 없으시..
가을